공지사항

공지사항

 

인천에서 즐기는 토요일의 박물관, 박물관 르네상스 인천

한 달을 즐겁게 만드는 하루, 문화가 있는 날

- 인천 박물관 어디까지 가봤니? -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박물관협회가 주최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였다. 인천광역시박물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심장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의 시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천 시민을 박물관과 미술관으로 초청하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 탐방 기회를 준비하였다.

4 29 () 오전 9시에 인천 계양구청과 서구청에서 출발하는 관광버스는 강화 지역(계양구청 출발)과 중구 지역(계양구청 출발 서구청 경유)의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을 방문하며 관광버스와 입장료, 학예사의 해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제공한다.

4 29일 방문하는 강화 지역에는 해든뮤지움, 전원미술관. 옥토끼우주센터,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전쟁박물관 등이 있을 뿐 아니라 강화 특산물과 전등사 및 다양한 볼거리가 모여 있다. 중구 지역도 초연다구박물관, 재미난 박물관, 인천근대박물관, 한국이민사박물관 그리고 차이나타운의 다양한 문화 시설이 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있는 주간의 토요일 (63, 71, 729, 92 930, 1028, 12 2) 출발하는 박물관 르네상스 인천버스 투어는 매월 인천광역시 해당 구청에서 출발하며 행선지는 인천의 주요 박물관과 미술관이다. 인천 각 지역의 우수 박물관을 묶어 한번에 2-3곳의 박물관 미술관을 탐방할 수 있으며 해설과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매월 2대의 박물관 문화의 날전세 버스가 준비되고 인천광역시에서 지원을 받은 특별 전세버스는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출발하여 문화 취약 시민을 위한 문화 복지 사업으로도 운영될 예정이다.

버스 탑승 인원이 80명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매월 10일 열리는 예약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https://event-us.kr/inmuseum/event/

본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박물관 협회 조한희 회장은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인천 지역 주말 버스투어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관광버스를 타고 박물관으로 가는 길은 여러분의 삶에 활력을 줄 것입니다. 매달 마지막 주말에는 박물관을 찾아 주세요라고 초대하였다. 행사를 인천지역에서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시행하는 인천광역시박물관협의회 서정욱 회장(심장박물관장)박물관 르네상스 인천캠페인은 박물관과 미술관의 르네상스(박상스, 미상스)를 통하여 K-문화의 기초체력을 강화하고 지역 관광사업을 진흥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초대하거나 찾아가는 박물관을 넘어서 관광버스로 모시는 문화 활동 프로그램이어서 토요일 하루를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적당합니다.”라고 하며 가족단위의 참가를 추천하였다.

 

 

 

포스터_ 박물관 르네상스 인천.jpg

 

[행사 개요]

 

 

²   명칭: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르네상스 인천

 

²   일시:    2023 63, 71, 729, 92 930, 1028, 12 2(429일 모집 마감)

 

²   예약 사이트: https://event-us.kr/inmuseum/event/ (매월 10일 예약 오픈)

 

 

²   문의처: 032-546-9503